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암 로봇수술? 절개수술? 갑상선 수술 후기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14:11

    자신의 갑상샘암 진단과 (원하지 않도록) 로봇수술과 절개수술 둘 다 한 후기 모두를 남겨 볼 생각이다."다빈치 수술"라고도#로봇 수술과#절개 수술 모두 경험한 환자로 후기이어서 어느 쪽의 수술 방법을 하느냐에 대해서 생각들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다행입니다. ​#가프상송쵸은 절제를 한달 모두 2주 전에 쵸쯔쵸쯔우오루 5개로 수술을 했어요.대부분의 사람들은 갑상샘암에 특별한 증상이 없다.피곤해서 내 주위 사람들이 수술을 해서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고 했지만, 내 경우는 후자였다.친언니가 갑상선암 수술을 해서 자신도 한번 받아보려고 받았는데 #갑상선암증이라고 했어요.갑상샘암도 아닌 갑상샘암으로 의심되는 병이라는 의미인 자신은 다른 지병 때문에 대학병원을 다니고 있는데 그 선생님에게 이야기를 했더니 이 병원의 갑상샘 전문의를 소개해 주었다.내가 수술한 곳은 서울의 S대학병원이었다.​, 처음 진단이 7월 조직 검사 8월, 대학 병원에 옮기고 처음 대학 병원의 선생님을 만난 게 9월 초.대학병원 선생님은 그 전 병원에서 했던 조직검사 결과가 명확하지 않자 다시 조직검사를 해보자며 대학병원에서 기다리는 시간이 시작됐다.세상의 아픈 사람은 모두 이고쯔로 올지 조직 검사 예약만 한달을 기다리는 첫 0월에 드디어 조직 검사를 하고 있어 결과를 첫 0월 중순 쯤에 받았다.​ 거기서 선생님이 암이 70~80%라며 토쟈싱 갑상선 암이 뚜렷하지 않은 채 우이쥬은로 수술을 해야 한다 했습니다.당장 이주 후 다행히 수술이 가능하고, 아니면 내년이 돼야 수술을 할 수 있다고 해서 첫 번째 달 초 수술 예약을 했다.​ 쟈싱눙 20대 후반의 여자이고 얼굴과 몸에 흉터 남게 민감하다.그래서 #갑상선 로봇수술로 결정됐고 다행히 실비가 가능해 금액 걱정 없이 결정할 수 있었다.의사도 갑상샘 로봇 수술에 경력이 많다고 해서 전혀 위험하지 않게 결정할 수 있었다.수술이 이주밖에 남지 않았기 때문에, 복수의 검사를 빠른 시일내에 할 수 있었다.


    >


    위는 수술 전 CT 검사 사진입니다. 목소리 검사, 이비인후과, 엑스레이 등 수술 전에 검사를 했습니다.​​​


    >


    수술 하루 전에 입원했어요.몇인실은 선택하지 못하고 S대학 병원은 그럭저럭 5호실입니다.갑상선, 유방 환자들만의 병실로, 대부분이 여성이어서 좋았다.


    >


    창가의 자리였기 때문에 가끔 바깥 공기를 마실 수 있었다.


    >


    생각보다 실로 병원음식 맛있었다.이렇게 해서 그 맛있는 식사는 이것이 아내 소음이자 마지막이었다.왜냐하면 수술하고 나면 거의 많이 죽는다, 살아본 사람의 맛도 아무것도 느껴지지 않고 숨만 쉬어도 감사할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


    >


    섭취하고 수술환자를 위해 교육을 들으러 갔다.갑상선 수술 전 스슬쿰 1수술 후 퇴원 후, 주의 사항 등을 가르치고 주고 많은 도움이 됐다.


    >


    수술 전에는 정말 가벼운 마 Sound였다.왜냐하면 친언니가 갑상선암 수술하는 모습을 지켜본 한 사람으로서 정말 간단했고 "이게 어디 암이야" "맹장수술이야"라고 할 정도로 수술 당일 입원해서 수술 기일, 그래서 하루만에 퇴원해 집으로 돌아갔다.목에 수술 자국이 있을 뿐 목소리도 잘 과인이 왔기 때문이었다.심지어 수술한 사람이 추천한 입원 필수품은 탈팩이었다.병원이 건조하다고 탈 팩 반드시 손이라고 할 정도여서, 갑상샘암 수술을 가는 사람의 말 sound가 어느 정도 난 가벼운 정도다 ​ 결론적으로는 타루 백 꺼내더라도 못 본 입원한 5일 세수는 물론 치아만 했어도 많이 한 것이다.아픈데 얼굴 건조해서 그런 게 오디쯔 나 ​ 어쨌든 수술 당일에 두번째 순서였기 때문에 계속 수술이 끝과 인기를 기다렸고 의견보다 늦은 오후 2시쯤 수술을 하러 갔다.​ 로봇 수술을 하러 들어 앞가슴과 액계 네곳을 로봇 팔에 넣고 5시경에 의사 선생님이 엄마에게 전화했다고 한다.갑상선암이 림프절 전의가 많아졌고, 성대쪽에 로봇수술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절개해야 할지도 모른다고.어머니는 당연히 괜찮다고 말하고 절개해 8시경 수술을 마치고 과인해왔다.수술에서 깨어났을 때는 죽는 줄 알았다. 누가 갑상샘암, 선암이라고 했던가 갑상샘암도 암이었다. 우리 누나에게는 착했을지 모르지만, 과인에겐 가혹한 암이었다. 숨을 쉴 수 없었고, 목소리도 안과에서 숨을 쉴 수 없어 산소호흡기로 하룻밤을 지낼 만큼 고통스러운 밤이었다.특히 과도한 수술 끝과 인고수술 침대에서 병실로 이동할 때 엄마가 옆에서 로봇을 하다가 안 된다고 생각해 절개했다.마취도 깨어나지 않았지만 계속 눈물이 났다.와인은 아직 어려서 여름에는 와인도 입어야 하고 서비스직도 했었고 그런데 상처라니 울면서 계속 속상해서 울었다.그리고 억울했어요. 아내 sound부터 절개로 수술을 했다면 이렇게 속상하지는 않았을 것이다.로봇이 안전하고 의사 보고, 로봇이 좋다고 생각하고 선택한 수술인데 남의 상처가 2배 정도라는 의견에 매우 컸어요.두배로 아프고 두배로 힘들때 였다.아픈데다 억울하고 분해서 병원에서 이틀 내내 울었다. 목소리와 인오는 둘째 치고 물 먹고 밥 먹기가 너무 아프고 힘들었다.가래가 끓는 느낌이지만 심한 기침도 하지 않고 헛기침만 해왔다.물을 많이 마시고, 아스크림을 마시는 것이 부종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


    로봇수술을 해서 자신은 이렇게 특수부라를 착용하는데 퇴원해서 자신의 이주를 더 착용해야 할 것이다. 당연히 샤워는 못 하겠지.​


    나쁘지 않네 같은 경우는 수술 전에 최초 종양의 위치가 좋지 않은 것 같아.2. 전이 가능성이 있다.(갑상선은 열어 보지 않으면 모르기 때문에, 수술전에는 모른다.로봇수술을 선택했습니다. 로봇수술은 안했으면 좋겠다.표준 절개하시오.후기를 보니 전이됐지만 다른 대학병원에서는 로봇으로 잘했다는 후기가 있었다.모든 것은 환자의 선택이었다 다양한 감상을 살펴본 후 선택하면 될 것이다.


    수술해서 나쁘지 않고 지금 당장 힘든건 로봇수술이에요.갑옷 같은 브라를 차고 있어야 하고 로봇이 지나간 쇄골의 위치는 아프다.그래서 어깨가 예전만 못해 스트레칭을 자주 해야 하고 가슴 부분도 갑자기 찡할 때가 있다.수술 후 삼주 동안(입원 5개+퇴원 후 2주)샤워도 없이 욕설로 외출할 때 갑옷 입고 옷을 입어야 하므로 상체가 우습다.1개월이 지난 요즘도 쇄골을 만지는 증상이 있다.그러나 1개월이 지나도 나쁘지 않으면 로봇 수술이 승자이다.절개 수술은 수술하고 나쁘지 않아서 간단하지만 계속 상처 관리에 조심해야 합니다.현재 로봇수술을 받은 상처는 거의 남아 있지 않다.겨드랑이가 조금 남았지만 없어질 것으로 믿는다.가슴은 나쁘진 않지만 다른사람은 모를정도의 상처입니다.절개 상처는 이만큼 남았다.


    >


    수술은 깨끗하게 되었다. 상처가 크지도 않고 선생님이 예쁘게 절개해 주신 것 같아.좀 더 관리해서 이따금씩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다.​ ​, 지금은 전 절제에 남아 있는 갑상선 없이 1.2㎝의 암 세포도 때에 냈다.그리고 갑상선의 주변입니다. 파란 4개 절개했다.그래도 약 먹고 잘 살아.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갑상선 무지방식에 대한 스토리도 포스팅하고 싶다.물론 무지방 음식에 대해 궁금한 사람이 있으면 이 스토리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