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비트 - 약오래간만 천천히 내 속도로 달려가기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16:44

    >


    넷플릭스를 간만 접속하면 갈장 메인으로 소개가 되고 있었던 영화 비트의 예고편 1에 마소움을 빼앗기고 그 내일 출근도 뭐라고 보통 그 자리에서 영화를 상영할 스토리앗다 영화 비트는 제목처럼 화려해도 히프항 영화가 아닌 어린 소년이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에 더 가까운 생각 때문인지 비트는 자칫하면 좀 따분하게 느껴지는 것 같지만 오히려 저는 이런 연출이 더 소음으로 들렸다. 비트는 시카고 할렘가의 한 가정에 살고 있는 어고스트의 스토리입니다. 동네 친구들과 밤늦게 돌아다니며 문제를 일으키며 즐겁게 지내는 어고스트의 날도 어고스트의 날도 평소처럼 친구들과 밤늦게 거리를 헤매고 있었는데 자주 일어나는 총기 문제가 걱정인 엄마는 언니에게 동상을 데려오라고 합니다.언니와 함께 비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집에 오는 길에 두 남매는 총을 쏘는 문제에 부딪히고, 누나는 세상을 떠난다.한때 출세한 힙합 매니저 로메로는 교장 아내의 학교에서 경비원 일을 하는 대수롭지 않은 남자였다.다만 아내와 직원들 간에 결합하기 싫어하는 경비 일을 하면서 시간을 보냈지만 학생들이 결석하면서 지원금이 부족해 교사를 해고해야 하는 상황을 막기 위해 아내가 학교에 가지 않는 학생들을 데려오라는 임무를 로메로는 가정을 돌며 학생을 설득하던 중 오거스트의 집에도 방문하게 돼 부모와 상의하던 것이 아주 천재적인 재능을 발휘하게 된 것은 곧 연주할 수 있다.당장 어고스트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갖고 있었다는 것, 비트는 이런 어고스트가 로메로의 도움으로 치유되고 성장하게 된다.사실 영화를 보면서 나도 로메로와 같은 심음이었다.이렇게뛰어난재능을가진아이를돕고싶다는마음이지만, 영화가 진행되면서 사실 약간 뒤틀린 느낌이 들었던 로메로는 단순히 어고스트 때문에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성공하기 위한 수단으로 어고스트를 접했습니다. 그러나 어거스트는 이런 부족한 괜찮아를 밖으로 이끌어 내 재능을 발견해 준 귀인쯤으로 이 쪽으로 몰아가게 되는데, 그래서인지 영화가 진행되면서 마소음이 조금 덜 좋더라도 마지막에 깨달은 로메로, 배신당한 어거스트는 화가 났지만 그런 로메로를 용서하게 되고 결국 그리 원하던 시카고를 떠나는 꿈은 약간 뒤로 미룬 채 아무에게도 강요받지 않고 학교에 등교하면서 영화는 마무리되는, 이 영화에서 가장 의미 있던 언니의 노래는 정스토리를 잊지 않으면서 마지막에 결미 최고의 소음악을 완성시킨 모습이 감명 깊다.물론 노래도 너무 좋았지만 언니의 대나무 소음을 이겨내고서야 제 삶의 괜찮아지는 어고스트의 모든 것이 그 노래에 녹아든 듯했습니다. 물론 노래도 좋기 때문에, 한동안은 그 노래가 나오는 엔딩 크레딧만 돌려 봤을 정도야. 가끔 후기를 보고 있으면 비트는 아주 힘이 빠진 영화라고 말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더 화려하고 힘을 주었다면 이런 감동은 느끼지 못했을 거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