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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G시대, 자율주행차와 커넥티드 모빌리티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11:02

    5G시대의 이동성은 다양한 산업 분야 중에서도 가장 많은 변이를 예고하고 있다. 미래의 커넥티드 카는 5G에서 중앙 서버와 연결되어 많은 양의 데이터를 표식 학문에 그 때문에 안정적으로 주고받게 된다. 이에 따라 자율주행, 군집주행,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등의 기술 실현이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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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G의 초고속, 조 용굘, 초저 지연 특성은 코넥티도우카ー에서도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현재 테스트된 자동 운전 차량의 경우 1초당 최대 1기가바이트의 용량을 전송한다. 차량 주행 때문에 1대 분량도 안 되는 동안 휴대를 1대씩 쓸 만한 데이터를 임금 인상기 하게 된다. 5G의 초고속 특성은 시험 차량에 장착된 각종 센서로부터 들어오는 데이터를 중앙 서버에 실테테로우에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한다.또 5G의 초저 지연 특성은 차량이 위 함 상황에 처했을 때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5G네트워크를 통해서 연결 지연 속도를 50ms로 0. 하나 ms수준으로 개선할 경우 차량의 제동 거리는 하나 30cm 짧아진다. 제동거리가 짧아질수록 앞 차량과의 추돌 찬스 낮아지기 때문에 주행 중인 차량의 안전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주행 중 커넥티드 카가 갑자기 통신장애기에 접속이 끊겨 지상주행 데이터가 내려받지 못해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5G의 초연 결성은 기존의 네트워크보다 한살 0배 많은 연결을 지원하기 위해서 이런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교통 정체 구간에 들어가면, 많은 차량의 통신 트래픽이 급증해도, 네트워크와의 연결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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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의 핵심 기술인 V2XVehicle to Everything(차량·사물 통신)는 V2PVehicle to Pedestrian(차량과 보행자 간 통신), V2VVehicle to Vehicle(차량과 차량 간 통신), V2IVehicle to Infrastructure(차량과 인프라 간 통신)을 총칭하는 개념이며 이를 통해서 한대의 차가 주변 인프라와 유기적으로 연결되면서 다양한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주행 중인 자동차가 목적지, 경로, 주행속도, 차량상태, 교통량, 학습된 주행데이터 등을 업로드하고 반대로 최적화된 주행경로, 새로운 학습된 자율주행 알고리즘, 때때로 교통정보, 멀티미디어 정보 등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커넥티드 카는 도심지의 신호체계와 교통흐름을 미리 파악해 움직이기 때문에 에그 대지 효율이 개선돼 목적지 도착시절을 앞당길 수 있다. V2X에서 가장 빠른 루트를 발견하고 V2V에 주변 차량을 움직이지만을 예측하고 대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많은 차량이 학습한 주행 데이터를 업로드해 딥러닝 딥 Learning 서버에 축적해, 주행 AI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킴으로써, 문제율을 현저하게 저감하는 것이 가능해진다.통신업계는 커넥티드 카를 미래의 주요 매출원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에는 스마트폰 이용자의 납부요금이 통신사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했지만 앞으로는 시장에 새로 보급된 커넥티드 카의 수량만큼 월 이용료를 내는 계정이 생겨 나빠질 것이다. 사용자는 차를 처분할 때까지 5G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느라 매우 매우 안정적인 수입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 통신사 AT&T는 GM과 손잡고 이미 커넥티드 카의 데이터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데이터의 무제한 요금제가 월 20달러대, 멀티 미디어 정보를 스트리밍 할 수도 있고, 차량을 와이 파이 핫 스팟으로 이용할 수 있다.상당수 기업의 투자와 발전으로 기술 구현 시기도 빠르게 앞당겨지고 있다. 이미 웨이모 Waymo와 GM은 자사의 자율주행차를 필드에서 운행할 수 있는 수준으로 끌어올렸으며, 군집주행기술의 경우 볼보, 다이다라, 벤츠 등 상용차 업계에서 이미 시험운행을 완료했습니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의 시초로 본다'애플, 카 플레이'과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는 이미 2016년 발매를 완료했다. 우리는 5G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는 2020년경부터 전혀 다른 형태의 이동성을 직접 경험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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